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국립 의과대학 설치 등 내년 울산시 국가 예산 주요 사업에 대한 중앙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하기로 해 반영 여부에 이목이 쏠린다.

민주당은 6일 이해찬 대표 등의 참석 하에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2020년 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민주당은 정기국회 전 열리는 이번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지역 우선 사업과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2021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민생·일자리 경제를 조기에 회복시킨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2021년도 울산시 국가 예산 주요 사업으로 수소 시범도시 조성, 울산 외곽순환도로 건설 등 계속사업 11개, 수소전기차 안전인증센터 구축, 인공지능 이노베이션 파크(AI Innovation Park) 조성 등 신규 사업 9개를 선정해 중앙당의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시당은 한국판 그린 뉴딜 낙동강 통합물관리 사업 신속 추진,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종합지원 콤플렉스 조성, 가칭 송정역 광역전철 연장 운행, 국립 게놈기술원 건립, 국립 의과대학 설치, 울산권 광역철도 건설, 영남권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건립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하기고 했다.

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는 당 소속 광역시·도 13개와 무소속 광역지역을 포함해 권역별로 개최된다.

6일에는 영남권 가운데 울산과 부산, 경남이 함께 진행한다.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이해찬 당대표를 비롯해 김태년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조정식 정책위원장, 윤후덕 기재위원장, 박홍근 예결위 간사 등이 참석한다.

울산에서는 울산시당위원장인 이상헌(북구) 국회의원과 송철호 울산시장, 안승대 울산시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민주당 울산시당 관계자는 “울산지역 주요 현안 사업과 관련한 예산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해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조기에 회복시켜 균형발전을 위한 당 정체성을 예산에 반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