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울산항발전협의회는 3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들이 생활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3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했다.  
 

(사)울산항발전협의회는 3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들이 생활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3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마스크·손세정제 등으로 구성된 감염예방세트와 백미·라면 등으로 구성된 비상식량세트 제작에 사용돼 지역 내 취약계층, 자가격리자, 의료진 등에 전달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현재 대한적십자사는 긴급재난구호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시구군 및 병원, 사회복지기관과의 협의 하에 맞춤형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현욱 (사)울산항발전협의회 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성금으로 취약계층, 자가격리자 등 대상 지원에 사용되어 코로나 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희망을 안겨다드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철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 회장은 “따뜻하고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소중한 사랑을 전달해주신 (사)울산항발전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써 적십자사는 책임감을 가지고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한 구호활동을 계속해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사)울산항발전협의회는 울산항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건의·협의·자문하고, 항만 업·단체 간 협력과 친목을 도모하는 단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