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민(중구) 국회의원실은 16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울산시 예산 담당자들과 2021년도 울산지역 국가예산에 대한 정부 심의상황을 논의하고, 주요 사업 예산확보를 위한 초당적 협력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울산시는 심의과정에 당초 신청안보다 감액되거나 미반영 된 주요 사업에 대한 예산확보를 요청했다.

특히 울산시와 지역구 주요 사업인 △정부울산지방합동청사 건립 △태화강 국가정원 운영관리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 △송정역(가칭) 광역전철 연장운행 △농소~강동간 도로개설 △농소~외동 국도건설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기반시설 정비 등을 논의했다.

박성민 의원실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만큼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재원 확보가 어느 때 보다 절실한 상황이다”며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울산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타 상임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예산확보에 유리한 국토교통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2021년 예산안 심사에 임하는 만큼 울산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