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회운영위원장이 24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제9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에서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회운영위원장이 24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제9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에서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휘웅 위원장은 “시·도 의회 소통을 통해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의회의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 의회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 등 폭 넓은 토론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안건을 발굴하고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협의체다.
이날 정기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행인원을 최소화해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 및 관계자 40여명만이 참석했다.
행사장 내 철저한 방역과 안전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제9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업무보고 등 6건의 현안 보고 후 △제9대 전반기 회장 선출의 건과 임원 선임 결과 보고의 건 △지방의회 인사청문 제도의 법제화 건의안 △차기 회의일정 결정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