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공공연대노조 울산지부는 28일 오후 울산시청 앞에서 CCTV관제요원의 직접고용을 촉구하며 파업 투쟁승리 결의대회를 열었다.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 제공)  
 

울산지역 자치단체장들이 CCTV관제요원의 정규직화 논의를 위해 공동교섭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28일 울산시와 5개 구·군에 따르면 지난 26일 송철호 울산시장과 박태완 중구청장, 박순철 남구청장 권한대행, 정천석 동구청장, 이동권 북구청장, 이선호 울주군수 등 5개 구·군 단체장이 모였다. 이 자리에서 단체장들은 다음달 13일까지 CCTV관제요원 정규직화를 논의하기 위한 5개 구·군 공동교섭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각 구·군은 실질적인 교섭 창구로 다음달 31일까지 노사전문가협의회를 꾸리기로 했다. 공동교섭위원회를 통해 동일한 교섭안을 만들고, 이를 토대로 구·군 노사전문가협의회에서 각자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교섭을 한다는 방침이다.

공공연대노조 울산지부는 용역업체 소속인 구·군 CCTV관제센터 관제요원들의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지난 20일 오후 11시부터 9일째 파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정천석 동구청장이 노조 측 면담을 거부하고 퇴근하려다 공무원들과 노조원들 사이에 물리적 충돌이 벌어지기도 했다.

앞서 북구청 노사정협의회가 재개되면서 지난 26일 오전 7시부로 북구청 CCTV관제요원들만 업무에 복귀한 상황이다.

이날 오후 2시 울산시청 앞에서 파업 투쟁 결의대회를 연 노조 측은 “구군 단체장의 합의 내용이 공문 등으로 명문화되면 곧바로 파업을 철회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