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제220회 임시회가 18일 개회한 가운데 23일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조례안을 심사했다.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상옥)는 울산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울산시 가출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여 원안가결 했다.

이와 함께 복지여성국 소관 2021년도 주요업무보고에서 울산시의원들은 인구 유출 및 출생률 증가를 위한 대책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에 대해 울산시는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해 대책회의를 실시했으며 올해 11월 중 종합대책을 수립해 기업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마련, 신혼부부 및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임대주택 임대료 지원으로 주택문제 해결, 다자녀 혜택 홍보 등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출생률을 높이기 위해 출산지원금 지원을 현실화 시킬 방안은 없는지 검토 바란다는 질의에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시우)는 혁신산업국, 울산테크노파크?울산정보산업진흥원 소관 2021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아울러 탄소중립 선도 업무 협약, 디지털 뉴딜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 관련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2020년 신규 수소충전소 구축 업무협약, 자율운항선박 성능실증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울산게놈서비스산업 규제자유특구 사업 추진 협약 등 혁신산업국 소관 협약 보고의 건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주요 업무들의 현재 까지 추진사항 들을 검토하고 특히 해당 사업들이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부유식 해상풍력산업과 3D프린팅산업, 수소경제의 경우 울산시에서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울산시에서 충분한 지원을 해야 하며 인재양성과 기술개발 등에 힘써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울산시 내 도시가스 보급률이 저조해 보급률 확대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요구하기도 했다.

교육위원회(위원장 손근호)는 교육청 교육협력담당관, 정책관, 교육국 소관 2021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하고 관심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미형)는 개별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