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남구청장 권한대행 박순철 부구청장이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 후 참석위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울산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남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신규위원 위촉, 전임 공동위원장 사임에 따른 신임 공동위원장 선출, 2020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심의 등을 진행했다.
특히 2020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44개의 세부사업을 선정해 남구청 14개 부서에서 주민의견 수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니터링 결과 반영, 민관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2020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사업의 대표성과로는 △사회적고립 중장년 1인 가구 맞춤형 사례관리 등 복지사각지대 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정책 추진 △삼호노인 건강친화마을 조성 및 남구노인시니어클럽 사업으로 노년기 건강 및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 환경체계 구축 △수요자중심! 맞춤형일자리창출 사업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정책 추진이 대표 성과로 평가됐다.
이번 사업 추진 결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및 실무협의체의 검토를 거쳐 대표협의체의 최종 결과평가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각 추진사업에 대한 결과는 올해 사업 추진시 반영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