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대 '메타버스 & 디지털 콘텐츠 토크콘서트' 포스터.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 산학협력단은 ‘메타버스(Metaverse) & 디지털 콘텐츠 콘서트’를 8일 오후 5시 부산대 기계관 207호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란 ‘초월’이라는 의미를 가진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최근 그래픽·통신·클라우드·증강현실(AR)·가상현실(VR)과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구글·페이스북·네이버 등 다양한 기업들이 관련 서비스를 내놓으며 빅데이터 메타버스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부산대는 메타버스 시대에 적응하고 이에 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특히 청년들에게 최신기술 변화에 대한 이해와 직업에 관한 새로운 인식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최신 사회변화와 디지털 인재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과 함께 이 분야 취업전략과 진로방향을 모색하는 유익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메타버스와 디지털 콘텐츠 미래 인재에 대한 TED식 3개 강연 세션과 청중참여 토크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메타버스 시대에 기업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술이 어떻게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 현업 전문가를 초청해 산업의 움직임을 들여다보고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변화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연사는 분야별 국내 최고 전문가들로, 문선균 유니티 코리아 매니저, 최목연 SCK Coporation 차장, 김대희 ㈜삼우이머션 대표가 특강에 나선다.

2부에서는 강연자와 참석자가 자유롭게 질의하고 응답하는 ‘디지털 콘텐츠 미래인재, 미래를 설계하다’를 주제로 청중참여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디지털 콘텐츠 미래인재 발굴 육성 사업의 교육훈련과정 소개도 이어진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메타버스 관련 미래 디지털 기술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참석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c11.kr/nrs4)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대 컴퓨터 및 정보통신연구소(051-510-317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