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철호 시장, 박병석 시의장, 서동욱 남구청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지난 14일 태화강역 광장에서 열린 맞춤형 관광수소버스 시승식에서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심현욱 기자  
 

울산 남구 태화강역부터 장생포 고래문화특구까지 연결하는 ‘맞춤형 관광 수소버스’가 17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남구는 수소버스의 운영을 앞두고 지난 14일 태화강역 광장에서 서동욱 구청장과 송철호 울산시장, 박병석 시의회 의장, 시·구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관광 수소버스 시승식을 개최했다.

이날 내빈들은 기념촬영 및 테이프커팅식을 가진 후 버스에 시승, 태화강역을 출발해 장생포고래박물관을 거쳐 장생포문화창고를 돌아봤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수소버스가 태화강역과 장생포를 오가는 모습은 고래테마 관광도시 울산 남구를 널리 알릴 좋은 기회”라며 “남구가 수소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상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수소버스는 태화강역에서 출발해 노벨리스코리아 후문, 매암사거리, 고래박물관, 장생포 문화창고, 직업전문학교까지 연결한다.

3대의 수소버스가 20분 간격으로 하루 30회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거리는 10.17㎞로 25분 정도 소요된다.

앞서 지난 1월 ㈜한성교통과 함께 수소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일반버스 요금이 적용된다.

남구는 수소버스가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활성화와 외부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