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완 중구청장

울산이 더 밝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 기대

박태완 중구청장

지난 30년간 변함없이 울산 시민들의 아침을 열어온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올바른 지역여론 형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이연희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매일신문은 진실, 신속, 공정의 사훈을 울산시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며 지켜왔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지역 현안을 분석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울산이 더 밝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젊고 건강한 신문으로 발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중구는 한글도시 만들기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한글도시 울산중구’로 나아가는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서동욱 남구청장

녹록치 않은 언론 환경 변화에도 혁신 통해 업계 최고 자리 지켜

서동욱 남구청장

울산매일신문의 서른 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30년 전 ‘진실’, ‘신속’, ‘공정’을 사훈으로 출범한 울산매일신문은 정론직필이라는 언론 본연의 임무를 흔들림 없이 수행하면서 지역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그 존재감을 각인시켜 왔습니다. 또, 녹록치 않은 언론 환경 변화 속에서도 신문판형 변경, 지면디자인 개선, 모바일뉴스 개편, U TV 개국 등 부단한 혁신을 통해 늘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켜 왔습니다.
울산매일신문이 그동안 우리 지역에서 수행한 역할과 노력은 코로나19로 모든 것이 힘들고 어려워진 오늘의 지역 문제를 극복하는 데도 큰 귀중한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늘 그래왔던 것처럼 울산매일신문이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대안 제시로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공기 역할을 담당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10년을 향한 발걸음을 시작한 울산매일신문이 보여줄 또 다른 활약상을 기대합니다.

 

 

정천석 동구청장

이웃들의 따뜻한 소식 담아 위안되는 친근한 언론 돼주길

정천석 동구청장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30주년을 16만 동구 주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울산의 중심 언론으로 자리잡기까지 오랜 시간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은 임직원 여러분들에게도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영상뉴스 채널인 UTV를 선도적으로 운영하여 읽는 신문에서 보고 듣는 신문으로 미디어의 영역을 확장하며, 생생하고 흥미로운 뉴스를 전달하고 있는 점도 울산매일신문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가 일년 넘게 지속되면서 소외감과 불안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주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밝은 뉴스가 더욱 아쉬운 때입니다. 
열심히 사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 힘이 되는 따뜻한 소식을 더 많이 담아서, 위안이 되는 친근한 언론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창간 30주년을 늘 변함없이 함께 해 줄 울산매일신문을 기원하며, 임직원 여러분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이동권 북구청장

새로운 도전으로 위기극복 앞장 울산 미래 위한 길 제시해주길

이동권 북구청장

울산매일신문 창간 30주년을 22만 북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건강한 언론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이연희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기자 여러분과 직원 모두의 열정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울산의 아침을 여는 신문’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울산 최초의 조간신문으로 첫 발을 내딛은 울산매일신문이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울산매일신문은 지난 30년 동안 울산의 역사를 묵묵히 기록하며, 지역사회의 기쁨과 환희를 독자들과 나누고 위기도 함께 극복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UTV를 통해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독자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 지역사회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금, 울산매일신문이 새로운 도전으로 위기 극복에 앞장서 울산 미래를 위한 다양한 길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울산의 미래를 열어가는 길에 북구도 함께 나서겠습니다.

 

 

이선호 울주군수

지역소식·지역민 목소리 담아내고현안 해결책 토론 공론의 장으로

이선호 울주군수

울산매일신문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30년 동안 울산 지역의 대표 언론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는 이연희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기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확진자 수, 동선, 백신 접종 등 코로나 관련 소식을 찾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지금 우리 지역에서 벌어지는 사건사고와 실시간 정보는 중앙 언론에 없습니다. 오로지 지역 언론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울산매일UTV에는 울산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가 많아 자주 보고 있습니다.
지역 언론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핵심입니다. 지역 소식을 싣고,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싣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지역 소식을 담는 것을 넘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시민들이 파악하고 해결책을 토론할 수 있는 공론장을 형성해야 합니다. 울산매일신문이 지역 언론의 정체성을 더욱더 확고히 해 울산을 지키는 대표 언론으로 굳건히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김우진 울산지방법원장

정론직필의 자세로 시민의 든든한 동반자 되길

김우진 울산지방법원장

올해로 창간 30주년을 맞은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기념일을 울산지방법원 가족들과 한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매일신문은 30년 전 울산 최초 조간신문으로 출범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진실·신속·공정’이란 사훈 아래 시민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왔습니다. 그간 열정으로 울산매일신문을 이끌어온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독자 여러분들의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날 우리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전염병 대유행으로 초래된 각종 사회혼란과 위기를 극복해가는 기로에 서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울산매일신문이 정론직필의 자세로 울산 지역 시민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울산지방법원도 울산시민 여러분과 모든 국민을 위한 ‘좋은 재판’으로 힘을 보태겠습니다. 울산시민 여러분께서는 점차 발전해가는 법원의 모습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3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창림 울산지방변호사협회장

다양한 미디어 통해 신속 보도 시민 밀착형 언론으로

이창림 울산지방변호사협회장

울산매일신문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오랜 시간 하나의 길을 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나날이 어려워져가는 광고시장과 종이 신문 구독자의 감소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루어낸 일이기에 값진 성과라고 하겠습니다. 
울산매일신문은 지난 30년 동안 지역 뉴스를 시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하고 울산의 역사 인식 제고와 문화 창달에도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지역 언론의 존재는 지역 시민에게 매우 소중한 자산입니다. 작년 ‘울산 주상복합 화재’ 사건 보도만 보아도 그렇습니다. 중계 차량을 통한 실시간 중계를 중앙 뉴스 화면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울산매일신문은 울산매일U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화재 현장 상황을 뉴스로 전달하였습니다. 지역 뉴스의 존재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울산매일신문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사건, 사고 현장을 신속히 보도하고 시민 밀착형 언론의 역할을 다하기를 기원합니다.

 

 

오연천 울산대 총장

울산 공동체 발전 위해 역량 결집 변화와 혁신의 물결 이끌어야

오연천 울산대 총장

지역언론의 역할 증대에 헌신해온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30주년을 맞아 축하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울산매일신문은 1992년 창간 이후 지역의 경제·사회·문화·교육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울산공동체의 존재가치를 높여 왔습니다. 안팎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해 ‘오영수 신인문학상’을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음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나라 제조 산업을 선도해 온 울산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 혁신이라는 새로운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불확실한 여건 속에서 기업, 지방정부, 대학,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이끌어나가야 합니다. 글로벌 대학 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울산대학교가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울산매일신문의 창간 30주년이 울산 공동체 발전을 위해 역량을 결집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용훈 울산 UNIST 총장

UTV 성공적인 운영 등 새로운 모습으로 혁신에 앞장

이용훈 UNIST 총장

울산매일의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서른 살 성년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애쓰신 울산매일의 모든 분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울산의 지난 한 세대를 빠짐없이 기록해온 울산매일의 하루하루가 있었기에 울산의 오늘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울산 최초의 조간신문으로 누구보다 앞서 아침을 여는 혁신에 나섰던 울산매일은, 최근 유튜브 채널 ‘울산매일 UTV’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디지털 언론으로의 전환 또한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늘 새로운 모습으로 혁신에 앞장서고, 남들보다 앞서 변화를 이끄는 울산매일의 모습은 ‘First In Change’의 정신으로 과학기술혁신에 도전하고 있는 UNIST에게 부단한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속한 변화와 꾸준한 혁신으로 울산의 미래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울산의 미래를 바꾸는 울산매일의 과감한 도전에 UNIST도 늘 함께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