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병도 울산소방본부장과 이용훈 울산과학기술원 총장이 29일 울산과학기술원 대학본부 6층 접견실에서 재난대응 기술기반 구축을 위해 ‘관·학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  
 

울산소방본부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재난 대응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9일 UNIST 대학본부에서 ‘관·학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방본부와 UNIST가 미래지향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재난에 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화재와 재난에 대한 예방·대응·분석·평가 전문화 △재난에 대한 정보 제공과 대응·기술 연구 등 재난 대응 역량 강화 △울산안전체험관 교육 프로그램 및 전시·체험 콘텐츠 제공 △상호 협력 기관이 추진하는 제반 사업 등에서 협력한다.
정병도 울산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재난사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선제 대응을 강화하고, 화학 분야 안전관리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협약에 따라 울산소방본부 울산안전체험관은 9월부터 UNIST 공과대학원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험실 화학사고 대응 분야 전문 과정’을 편성, 체험 위주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