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민 의원이 15일 태화시장 상인회, LH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박성민(중구) 의원은 지난 15일 LH 관계자들과 만나 반복되는 태화시장 침수피해에 대한 정확한 원인 규명과 후속대책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는 중구 태화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박문점 회장을 비롯한 태화시장 상인회와 LH의 이정관 부사장 겸 경영혁신본부장, 윤병주 울산지역본부장, 황선구 울산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태화시장 침수 재발 방지’를 재차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의원은 “LH 의견과 달리 저류조에 물이 다 차지도 않았는데 주변 시장이 침수되는 것을 보면 저류조가 제 기능을 못 하고 있는 것”이라며 “혁신도시가 조성된 후 태풍이 올 때마다 태화시장이 침수되고 있다. 혁신도시를 조성한 LH가 그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빗물이 저류조로 흘러가지 않고 왜 시장과 주택가로 흘러가는지 원인을 제대로 규명하기 위해 용역 등을 철저히 해서 대책을 세워달라”며 “명절을 코앞에 두고 또 다른 태풍이 예고돼 있는데 시장 상인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와 공공기관으로서 끝까지 책임 있는 자세와 책무를 다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박 의원은 오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혁신도시를 조성한 LH에 태화시장 침수 피해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따져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