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명호 의원이 30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국민의힘 권명호(동구) 의원은 30일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향해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사업 허가와 관련 어민들의 생존권을 고려해 재검토해 달라고 촉구했다.
권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문 장관과 울산 부유식해상풍력, 부울경 메가시티, 고용위기지역 연장 등 울산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권 의원은 “주민수용성 문제로 보류됐던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사업이 지난 26일 전기위원회에서 발전사업 허가를 승인했다”며 “지역어민단체는 주민수용성 없이 ‘깜깜이 심의’를 통해 발전사업 허가가 났다며 반발하고 어민들의 생존권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어민들 입장에서 재검토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문 장관은 “향후 지역의 미래 먹거리 차원에서 풍력이 필요하지만 다시 한 번 살펴보겠다”고 답했다.
또 문 장관은 “부울경 메가시티 등 초광역권에 대한 발전계획과 협력사업 추진 근거 등을 마련하는 ‘균형발전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권 의원은 “법안 취지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고 인구·경제·인프라·일자리 등 수도권 집중화에 대응하기 위해 울산·부산·경남이 메가시티 구축이 필요하지만 울산에 일터를 두고 부산 기장이나 해운대, 양산 등지에서 출퇴근하는 울산 인구가 적지 않은 상황에서 부울경 초광역 교통망까지 구축될 경우 인구 유출이 더욱 가속화될 가능성도 있다”고 우려를 전했다.
그는 “이 같은 부작용이 최소화 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심도있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며 “울산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으로서는 지역과 주민들을 대변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권 의원은 “고용위기지역 연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제 막 기지개를 켜고 있는 조선업의 숨통을 터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