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 항공기.  
 

부산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항공사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12월에도 해외 여행의 설렘과 면세품 구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운영을 이어간다.
에어부산은 12월 한 달 동안 김해국제공항에서 4회, 김포국제공항에서 3회 등 모두 일곱 차례 12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운항한다고 2일 밝혔다.
김해국제공항에서는 18일 2편, 25일 1편, 26일 1편 운항하며, 김포국제공항에서는 18일, 19일, 26일에 각 1편씩 운항한다.
김해국제공항 출발편은 대마도 상공을 거쳐 사가·구마모토 등 일본 서부 규슈 지역을 선회한 뒤 다시 김해국제공항으로 돌아오는 1시간 30분 여정으로 운항하며, 김포국제공항 출발편은 대구와 부산을 거쳐 대마도 상공까지 간 뒤 다시 김포국제공항으로 돌아오는 2시간 여정이다.
에어부산의 12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항공편 중 3편은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를 통해 판매되며, 나머지 4편(김해국제공항 1편, 김포국제공항 3편)은 롯데면세점 전세기 항공편으로 운항된다.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은 18일, 25일, 26일에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이며, 각 1회 운항된다. 해당 항공편 편도 총액 운임은 11만 9,400원부터이다.
또한, 에어부산은 승객의 비행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내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에어부산 굿즈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에어부산 온라인 기내 면세점(dutyfree.airbusan.com)을 통해 판매하는 면세품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내 면세품은 현장 주문이 불가하며 사전에 에어부산 온라인 기내 면세점을 통해 예약 주문을 했을 경우에만 구매할 수 있다.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무착륙 비행을 선보인 에어부산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11월까지 1년간 62편을 운항해 총 7,093명의 승객이 이용했으며, 평균 탑승률은 약 85%를 기록했다. 이처럼 에어부산의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상품이 흥행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 운임 △알뜰한 쇼핑을 위한 면세 할인 혜택 △실속 있는 증정품 제공 등이 손꼽힌다.
한편,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에 따라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항공편에 적용된 좌석 제한 정책이 12월부로 폐지돼 더 많은 사람들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할 것으로 에어부산은 내다보고 있다.
에어부산 박진우 홍보팀장은 “연말연시 가족, 지인을 위한 선물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에어부산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을 구매하면서 해외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내 소독,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지켜 안전한 비행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