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3일 울산 울주군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갖고 악수를 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3일 울산 울주군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 후 포옹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가 울산에서 만나 앞으로 대선에 관한 중요 사항에 대해 긴밀히 공유하고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로 합의하며 갈등에 마침표를 찍었다.

국민의힘 김기흥 선대위 수석부대변인과 임승호 당 대변인은 3일 밤 울산 울주군의 한 식당에서 김 원내대표의 중재로 열린 윤 후보와 이 대표의 회동 결과에 대해 이 같이 발표했다.

김 부대변인은 “대선에 관한 중요사항에 대해 후보자와 당대표, 원내대표는 긴밀히 모든 사항을 공유하며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특히 젊은 세대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 행보가 이번 선거의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 의견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임 대변인은 “후보자의 당무우선권에 관해서는 후보자는 선거에 있어서 필요한 사무에 관해 당대표에 요청하고, 당대표는 후보자의 의사를 존중해 따르는 것으로 당무우선권을 해석하는 것으로 의견을 같이 했다”며 “이 외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해 후보자, 당대표, 원내대표는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을 받들어 한치의 흔들림도 없이 일체가 돼 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이 대표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막 김종인 박사께서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기구 장으로서 당헌과 당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대통령 선거일까지 당무 전반을 통할 조정하며 선거대책기구를 총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