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는 10일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 (본부장 한선영)는 10일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영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체결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와 협력으로 울산시 아동·청소년의 복지서비스 향상 및 아동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는데 공동 노력하고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저소득 및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로 했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민 센터장은 “ 위기 아동,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길라잡이로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전하였다.

한편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들의 심리적, 경제적, 학업적, 대인관계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부모와 개인상담, 상담프로그램, 긴급구조 및 아웃리치, 청소년 동반자 등)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가정과 사회로 복귀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