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26일 드루킹 댓글 여론 조작 혐의로 실형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구속 수감과 관련해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며 배후·몸통론을 제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SNS에서 윗선 개입 여부를 규명해야 한다고 촉구, 문재인 대통령을 조준한 셈이다.
김 원내대표는 “김경수 한 사람이 저지를 수 있는 수준의 일이 아니다”라며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역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보는 것이 일반 국민의 상식”이라고 밝혔다.
그는 “선거 공작, 여론조작으로 대통령직을 도둑질해 가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범죄”라며 “문 대통령은 왜 국민들에 대한 사과조차 하지 않나. 또 선택적 침묵을 하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허익범 특검 활동을 연장해야 한다”며 “반드시 몸통을 찾아내 법과 정의의 심판대 위에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도 SNS를 통해 “김 전 지사의 재수감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여론조작 공동체를 찾아야 한다”고 했다.
원 지사는 “(드루킹이 주도한 친문 단체인) 경인선에 가자고 외치던 김정숙 여사의 목소리를 국민들이 선명하게 기억한다”며 “문 대통령은 댓글 공동체에 대해 알고 있는 대로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