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오전 장제원 의원 지역구인 부산 사상구 당원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 이준석 대표 측 제공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충남 천안시 서북구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기업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의 발언을 메모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준석, 일정 취소 비공개 행보…기약없는 ‘당무 보이콧’
윤석열 “당무 거부 상태 아냐…충전 하기 위해 간 것 같다”
김기현 원내대표 등 중진, 연일 회의 열고 대응책 논의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지난 30일에 이어 1일에도 공식 일정을 전면 취소한 채 비공개 지방 행보를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긴급회의를 잇따라 개최하는 등 대혼돈에 빠진 모양새다.

선대위 구성 이견부터 시작해서 ‘패싱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 대표의 갈등이 좀처럼 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내 파열음이 공개적으로 표출되면서 내부 위기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 대표는 전날 부산에서 1박을 한 데 이어 이날 오후 전남 순천을 찾는 등 영호남을 가로지르는 광폭 동선을 그려가고 있다.

이틀째 휴대전화 전원을 끄고 언론과의 접촉을 피했지만, 측근과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시간차를 두고 동선이 공개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부산 사상구의 장제원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당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이를 당 대표 보좌역을 통해 언론에 공개했다.

장 의원은 윤 후보의 핵심 측근으로서 최근 이 대표와 공개적으로 각을 세운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이 대표의 방문이 장 의원을 우회적으로 저격하기 위한 의도된 행보 아니겠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이 대표는 30일 밤 해운대에서 정의화 전 국회의장을 만나 선대위 인선 등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상경 계획이 없다”고 밝혀 이 대표의 잠행이 수일 더 이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2일 오전 예정된 선대위 회의 및 최고위원회의 참석도 불투명한 상황으로 일각에선 회의 일정 자체가 취소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두 일정 모두 미정”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분란과 별개로 윤 후보는 자신의 일정을 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날 충남 천안에서 기자들과 만난 윤 후보는 이 대표에 대해 “당에서 듣기로는 당무를 거부하는 상태도 아니다”라며 “좀 리프레시(재충전)하기 위해 (지역에) 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에게 무리하게 연락하지 않겠다”고도 덧붙였다.

이 대표의 기약없는 ‘당무 보이콧’에 김기현 원내대표와 정진석 국회부의장, 주호영 권영세 권성동 서병수 의원 등 주요 중진 의원들은 연일 회의를 갖고 대응책을 논의했다.

윤 후보가 이 대표를 적극적으로 포용하면서 가야 한다는 의견과 이 대표가 당무에 빨리 복귀해야 한다는 의견 등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홍준표 의원은 청년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현재 당 상황에 대해 “이 대표는 윤 후보가 정치 미숙아로 보이고 윤 후보는 이 대표가 어린애로 보이니 충돌하는 것”이라며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면 되는데”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정권교체’를 바라는 당 지지층에서 분열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상황이 장기화 될수록 윤 후보와 이 대표 모두에게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