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아트클래스 ‘예술실기’를 운영한다.
‘예술실기’는 울산의 예술가들을 지도강사로 초빙해 미술, 서예, 한국화 등의 장르로 진행된다.
드로잉 분야는 색연필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드로잉 색연필과 인체의 구조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드로잉 인체 과목으로 추연희, 권영태 서양화가가 진행한다.
유화는 최명영, 이상민 서양화가와 함께 유화 물감을 활용해 표현 방법을 습득하고 자연 풍경과 정물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려보는 유화 풍경, 유화 정물을 마련했다.
수채화는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을 배워 개성 있는 작품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수채화 풍경과 정물을 개설하며 나원찬, 최정임 서양화가가 함께 한다.
서예는 한글의 멋을 느끼고 서체를 습득해 붓과 먹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조동래, 김숙례 서예가가 서간체와 한글로 만난다.
올해 신설된 한국화 분야는 이재영, 안현미 한국화가와 함께 먹선의 굵기와 먹의 농담으로 표현하고 여백의 미가 있는 한국화의 멋을 배워본다.
신청은 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 문의 052-226-8253.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