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3일 오전 서울 노원구 더숲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기요금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대선이 불과 5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책 대결이 아닌 여야 대선 후보의 리스크가 또다시 정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 제보했던 이 모 씨의 사망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의 문제가 대선판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국민의힘은 13일 대장동 의혹에 대한 공세 수위를 한층 높여가며 압박에 나섰다.
이재명 후보를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은 물론 관련자들의 잇따른 사망과 연결되는 ‘몸통’으로 지목하며 특검 수사를 거듭 압박했다.
당내 자체적으로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까지 설치했다.
선거가 다가오며 고개를 숙이는 듯 했던 대장동 의혹에 다시 한번 불씨를 댕기며 공세 수위를 바짝 높이는 모양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 나와 이 모 씨 사망과 관련해 “그 죽음에 대한 도의적 책임은 이재명 후보가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도 “이 후보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세 명이나 사망했다”라며 “연쇄 사망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것은 단 하나, 조속한 특검의 출범”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고인의 사인을 심장질환으로 추정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가 나오자, 야권을 향한 성토 수위를 높여 나갔다.
우원식 의원은 이날 오후 SNS에서 “사인이 고혈압에 의한 대동맥 파열로 밝혀지면서 이재명 후보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이 공식적으로 확인됐다”면서 “‘살인멸구’니 ‘간접살인’ 같은 희대의 망언으로 이 후보에 대한 막가파식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을 저지른 대가를 치를 차례”라고 비판했다.
공보단도 잇단 오후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후보가 망자의 죽음을 이용한 흑색선전을 직접 사과하라”, “안철수 후보는 당장 인격 살해를 멈추고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법적 조치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의힘은 (고인) 애도는 하지 않고 마타도어성 억지 주장을 내놓고 있다”며 “개인의 죽음도 정쟁에 도움이 된다면 흑색선전에 이용하는 국민의힘 뿌리가 의심된다”고 비난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측과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화녹음 파일 공개 예고에 대해 “악질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하며 총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해당 녹취를 넘겨받아 보도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MBC를 상대로 방송 중단을 위한 법적조치에도 나섰으며, 방송의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서도 선관위에 유권해석을 요청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