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해양대 해사대학관 전경.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학장 김유택)은 오는 26일 오전 해사대학 신관 세미나실에서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전국 모든 대학의 2021년도 학사 학위수여식 중 가장 먼저 진행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대체한다. 오프라인 참석 인원도 최소화하며 초청내빈의 축사는 동영상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회식 이후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의 축사, 이어 외빈 및 학부모·해사대학장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졸업하는 학생은 총 429명으로 △해사수송과학부 64명 △기관시스템공학부 68명 △항해학부 70명 △기관공학부 60명 △해양플랜트운영학과 29명 △해사IT공학부 50명 △해양경찰학과 33명 △해사글로벌학부 55명 등이다.

승선실습과정이 포함된 해기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은 졸업 이후 상선에 승선해 실무 경험을 쌓고 우리나라 해운 및 해사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한국해양대 유튜브 공식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채널명은 ‘한국해양대학교KMOU’이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