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는 다양한 청년 문제를 주체적으로 고민하며 함께 해결해 나갈 ‘제1기 남구 청년정책협의체’위원을 오는 6월 2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울산 남구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주도의 정책제안과 청년의 구정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성되는 지역청년의 대표적인 소통창구이다.
활동내용은 청년정책, 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의견 수렴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제안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활동 및 청년관련 행사 참여 등다.
공고일 현재 울산남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1기 위원의 남은 임기는 2022년 12월까지이고 1회 연임(2023년 1월 1일~2024년 12월 31일)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필요한 증빙서류와 함께 접수처인 남구청 일자리정책과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mjgo200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서류심사와 지원동기, 청년정책 관심도, 활동의지 등을 고려한 면접을 거쳐 ‘제1기 남구 청년정책협의체’위원 15명을 선정해 6월 30일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협의체 위원은 임원진과 분과재편성, 청년정책 벤치마킹 활동을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남구청 일자리정책과(☎226-3123)로 하면 된다.
장은령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이고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