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학교는 22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강소기업 취업전략(자기소개서)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울산과학대학교가 22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강소기업 취업전략(자기소개서)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자기소개서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취업의 첫 단계인 입사서류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강소기업 실전 입사 지원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이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 자기소개서 수상작을 일반 다른 학생들에게 공유함으로써 전체 재학생 전체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243명의 재학생이 도전해 10명이 수상했으며, 치위생학과 1학년 이지예 학생이 작성 항목별로 구조와 내용이 충실하고, 표현이 적절하다는 평가와 함께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 이지예 학생은 "자기소개서 항목별로 전공 관련 직무에 대한 개인 역량을 제대로 드러낼 수 있는 경험과 사례를 넣어서 작성했다. 아직 1학년인데 입사기업을 정하고, 거기에 맞춰서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진로를 명확하게 설정하는 동시에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를 총괄한 울산과학대학교 이가령 인재개발부처장은 "매년 수상작은 대학 내 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UC CLOVER)에 게재해 다른 학생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해 전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더불어 대기업과 우수 중견기업에 대한 관심이 재학생의 취업처를 확대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상아 기자 secrets21@hanmail.net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