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울산본부(본부장 김창현)와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이영우)는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이해 농협울산본부 및 울산광역시청 앞에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 떡 1,000개를 시민들과 나누며 쌀 소비촉진 운동에 나섰다.
농협중앙회 울산본부(본부장 김창현)와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이영우)는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이해 농협울산본부 및 울산광역시청 앞에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 떡 1,000개를 시민들과 나누며 쌀 소비촉진 운동에 나섰다.

농협중앙회 울산본부(본부장 김창현)와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이영우)는 14일 '백설기데이'를 맞이해 농협울산본부 및 울산광역시청 앞에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 떡 1,000개를 시민들과 나누며 쌀 소비촉진 운동에 나섰다.

농협 울산본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매년 3월 14일 상업적으로 활용되는 기념일에 사탕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우리 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현 본부장은 "최근 쌀 소비 부진으로 인한 쌀값 하락과 재고 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우리 쌀을 애용해 줄 것을 당부 드리며, 기념일에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서로 주고받는 건강한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울산농협도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울산 농축산물에 대한 마케팅을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시작된 기념일에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여 신성한 음식'이란 의미를 담은 백설기를 선물해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농협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기념행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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