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검색기간

  ~  
섹션별
검색영역
콘텐츠 범위
검색어

상단여백
뉴스NOW
열기/닫기
닫기 뉴스NOW
상단여백
HOME 뉴스Now
'국방부 4행시 이벤트' 대참사…팩트폭력 날린 누리꾼
Online
  • 노컷뉴스
  • 승인 2017.11.14 18:13
  • 댓글 0
트위터 캡처

자유한국당의 '5행시 참사'에 이어, 이번에는 '4행시 대참사'가 발생했다. 국방부 산하 국방전신전력원이 그 주인공.

국방정신전력원은 13일, 다가오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4행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공식 블로그에 글을 게시했다. 국방정신전력원은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이벤트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네 글자로 4행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참여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하루 만에 약 4백 개의 댓글이 달렸고, 게시글이 공유되며 트위터 등 SNS상에서도 활발한 참여가 이어졌다.

그러나 국방정신전력원의 기대와는 달리,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최근 검찰 수사중인 군 사이버사 및 국정원 댓글 공작, 국방 비리 등을 꼬집고 비판하는 '팩트폭력' 4행시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국정농단의 주인공 최순실 씨의 이름도 여러 번 등장했다.

국방정신전력원의 이번 '4행시 참사'는 자연스레 얼마 전 있었던 자유한국당의 당명 5행시 이벤트를 떠오르게 한다. 지난 6월, 자유한국당은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2차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명 5행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작한 지 나흘 만에 댓글이 수천 개 달릴 정도로 폭발적인 참여가 이어졌지만, 정작 그 내용은 국정농단 사건과 박근혜 정부 적폐 등 한국당의 책임을 묻는 비판·조롱의 목소리를 담고 있어 '5행시 참사'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국방정신전력원은 군인들의 정신전력교육과 연구를 맡고있는 기관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중이던 2013년 12월 창설됐다. 이번 4행시 이벤트는 21일 화요일까지 이어지며, 22일 수요일에 당첨자 20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은 누리꾼들이 남긴 4행시 중 일부.

:애들 끌어모아서 / :국가 지키라고 보내놓고는 / :지들 꼴리는 대로 부려먹으니 / :사지 멀쩡하게 돌아오는 애가 없더라고 (kih****)

:순진한 애들 데려다가 / :국가를 위해 군대로 보냈으면 / :선진국 군대처럼 대우를 좋게 해주던가 / :열에 아홉은 병X 돼서 나오는 집단
:애들이 호구로 보이지? / :국가가 부르면 우리아들 / :지병 앓고 누워버리면 남의 아들 / :사망하면 누구세요? (yaa****)

:순실 씨가 / :국가를 쥐락펴락하는 걸 봤는데 / :선생님, 우리 / :열심히 공부할 필요 있나요? (app****)

:순리대로 살며 / :국가에 세금 냈더니 / :선배 후배 방산비리 / :열렬하게 하며 정치댓글 달았나 (민*)

:순진한 애들 꼬셔서 / :국가를 위한 일이라 / :선동하여 / :열라게 댓글조작 했던
:애이 x같은 / :국방부야 / :지금이 이벤트할 때니? / :사람 될려면 아직 멀었다 (gus****)

:애끓는 마음을 접어두고 / :국가에 보냈던 아들아 / :지금은 그곳에서 행복하니 / :사지에 보내 미안하다 (cho****)

<저작권자 © 울산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

기사 수정 :   2017-11-14 18:09   고태헌 기자
웹출판 :   2017-11-14 18:13   고태헌 기자
입력.편집 :   2017-11-14 18:09   고태헌 기자
icon오늘의 인기기사
댓글 (200자평) 0
전체보기
※ 비속어와 인신공격성 글 등은 바로 삭제됩니다.
특히, 근거 없는 글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200자평)운영규칙 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44740) 울산광역시 남구 수암로 4 (템포빌딩 9층)  |   대표전화 : 052-243-1001  |   발행/편집인 : 이연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균
Copyright © 2017 울산매일. All rights reserved. 온라인 컨텐츠 및 뉴스저작권 문의 webmaster@iusm.co.kr RSS 서비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