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국 42개 단체 등 3만여명 참가
내일 개회식…21일까지 행사 다채

‘제8회 아시아버드페어(ABF·Asia Bird Fair)’가 17일부터 21일까지 울산 태화강 철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아시아 버드페어가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며 아시아 21개국 42개 단체와 40여개 국내 조류관련 단체회원 등 3만여 명이 참가한다. 

전국 유명 철새도래지 중 일정한 장소와 일정한 시기에 언제든지 볼 수 있는 태화강 떼까마귀의 군무가 ABF 집행위원회에서 호평을 받아 태화강에서 이 행사가 열리게 됐다.
개회식은 18일 태화강철새공원에서 열린다. 버드페어에서는 태화강의 종 다양성을 확인하는 전국 탐조대회와 아시아버드페어 철새보존 심포지엄, 생태관광 심포지엄, 태화강 ‘미니 탐조’ 등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특별 전시회로는 안덕수 화백의 떼까마귀 수묵화전, 최경영 작가의 떼까마귀 사진전, 황종주 작가의 태화강 물새사진전이 마련된다.
19일 오전 6시30분 태화강 일원에서 열리는 떼까마귀 군무 탐조행사가 20일에는 태화강, 외황강, 반구대 등 5개 구간에서 탐조행사가 마련된다. 철새보존 심포지엄에서는 태화강과 울산의 철새 서식실태와 보전대책 등을 논의한다. 

행사 마지막날인 21일에는 경남 창원 주남저수지와 전남 순천만, 경남 남해 등지의 철새를 둘러보는 ‘포스트 투어’가 마련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