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와 안아줘’·‘무법변호사’서    
 죄책감 없는 사이코패스 열연  

 

허준호(왼쪽)와 이혜영이 각각 ‘이리와 안아줘’와 ‘무법변호사’에서 악인 연기로 맹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연합뉴스

12명을 이유도 없이 죽이고도 뉘우치기는커녕 교도소에서 자서전을 내는 사이코패스와, 남들이 가진 모든 것을 빼앗아야만 직성이 풀리는 탐욕의 여왕.

섬뜩하기로는 위아래를 가릴 수 없는 두 악인이 각각 평일 밤과 주말 밤에 시청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MBC TV 수목극 ‘이리와 안아줘'의 살인마 윤희재는 그야말로 사이코패스의 모든 조건을 갖췄다.

“인간이란 그런 거야. 이유는 없어. 그냥 휘두르고 싶은 대로 사는 거야. 미친 세상이잖아. 화풀이는 하고 살아야지”라고 말하는 그의 인생관에서 볼 수 있듯 윤희재는 병적인 거짓말로 상대를 통제하고 후회나 죄책감, 타인에 대한 공감 등은 전혀 느끼지 않는다.

자신과 매우 닮은 장남 현무(김경남 분)에게는 박하게 굴고, 자신과 정반대로 유순하고 똑똑한 나무(도진, 장기용)를 편애하는 것 역시 앞뒤 안 맞는 사이코패스의 한 측면을 보여준다.
이미 여러 작품에서 악인 연기를 능숙하게 소화한 허준호(54)는 이번 작품에서 어느 때보다도 시청자 간담을 서늘케 한다. 한 치 흔들림 없이 무표정한 모습으로 악을 행하는 윤희재 모습에 밤 10시 본 방송을 보지 못하고 다시보기를 선택하는 시청자가 있을 정도다.

tvN ‘무법변호사’ 속 기성지법 판사 차문숙은 윤희재와는 다르지만 또 다른 의미의 사이코패스이다. 남들이 가진 모든 걸 빼앗아야 하는 꼬인 본능에, 그 본능을 충족하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추진력(?)과 매번 몇 수 앞을 내다보는 영리함까지 갖췄으니 ‘완전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면서도 겉으로는 인자한 얼굴로 법조계 안팎의 존경을 받으며 ‘기성의 마더 테레사'로 불리니 더욱 섬뜩하다. 특히 존경받는 아버지 차병호의 동상을 보며 늘 자신의 욕망을 되새기는 장면은 그의 이중적인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무법변호사' 관계자는 “현장에서도 최민수와 호흡이 너무 잘 맞아서 서로 힘을 많이 얻는 것 같다”며 “디테일한 표정 연기와 카리스마가 대단한데, 그게 이준기, 서예지와 이질감이 들지 않는 것도 대단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