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전경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동석)가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암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캠페인을 실시한다.

18일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에 따르면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페인은 검진의 연말집중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부산시 및 부산지역암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 캠페인을 통해 올해 공단에서 실시하는 암검진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 인기 건강용품을 제공한다.

1차는 1~5월 수검자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하고, 2차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수검자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한다.

1차 캠페인 당첨자 200명은 지난 13일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 후 경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부산지역본부 조현대 건강관리부장은 “연말에는 검진 병·의원마다 대상자가 집중돼 빠르고 쾌적한 수검을 위해 미 수검자는 서둘러 검진 받을 것을 권한다”면서 “수검자가 덜 집중되는 9월 말까지 진행되는 2차 캠페인을 통해 검진을 여유있게 받고 건강용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