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동부지방산림청과 사회혁신기업 주식회사 트리플래닛,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와 함께 지난 19일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에 ‘바다와 고래의 꿈을 지켜 만든 울산항 숲’ 조성을 위한 첫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동부지방산림청과 사회혁신기업 주식회사 트리플래닛,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와 함께 지난 19일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에 ‘바다와 고래의 꿈을 지켜 만든 울산항 숲’ 조성을 위한 첫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앞서 지난 4월 강원도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복구하기 위해 동부산림청과 트리플래닛이 함께 부지를 마련하고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부산림청, 트리플래닛, UPA, 어린이재단 관계자 및 시민 자원봉사자를 포함 약 100여명이 참여해 숲 복원을 위한 나무심기를 진행했다.
이번에 조성되는 울산항 숲은 UPA가 울산지방해양수산청, SK에너지, 사회적기업 우시산, UN환경계획 한국협회와 함께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해양환경보호 캠페인 ‘울산항 아그위그 챌린지’와 연계해 시민의 참여로부터 만들어졌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