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광장에서 열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의 '2019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발대식'에서 후원금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 우성만 기자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와 어린이재단 울산후원회는 12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광장에서 제13회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초록우산 산타원정대는 나눔문화 확산을 이끌어가는 어린이재단의 연말 대표 나눔 캠페인으로, 울산광역시 내 소외된 아동을 위해 기업 및 자원봉사자들이 산타가 돼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직접 포장하고 연말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을 지원하는 행사다.

아동소원 성취를 위해 한화종합화학, 현대미포조선, 울산항만공사, 롯데케미칼, 주식회사 한주, 울산 공공형 어린이집, 한전KPS 울산사업처, SK케미칼 아사모, 서진하이텍, 울산대학교병원 아람회, 농협 울산영업본부, 현대미포조선 시운전부, S-OIL보람회 등이 참여해 소원성취기금을 모았다.

후원금은 연말까지 계속 모금돼 300명 아동에게 10만원 상당의 산타 선물로 총 3,000만원과 아동 200명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 5,000만원으로 지원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지역아동을 위해 힘 쓴 ㈜서진하이텍, S-oil 보람회가 울산시장상을 전달받았으며, 이어 산타원정대 후원금 전달식, 희망풍선 날리기, 선물 포장 등이 진행되었으며,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130여명이 직접 행사에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형석 어린이재단 울산후원회장은 “연말을 더욱 쓸쓸하게 보내야 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선물과 더불어 온기를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안겨주신 기업 및 자원봉사자 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