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석달도 안돼 6억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사진은 6억뷰 돌파 축하 이미지. 연합뉴스

 

 

DNA 등 이어 9번째 6억뷰 반열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한 지 석달이 채 되지 않아 6억뷰를 돌파했다.

1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0시께 유튜브에서 6억뷰를 달성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 ‘아이돌' 등을 이은 방탄소년단의 9번째 6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다.

지난 8월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만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힐링송'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세 차례 정상을 차지했고 발매 11주 차까지 10위권 대를 지키며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빌보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과 미국을 제외하고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각각 5위, 4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신기록을 쓰는 등 큰 주목을 받기도 했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