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오른쪽)과 크린? 승문수 대표가 26일 SK서린빌딩에서 양사가 공동 개발한 ‘업소용 친환경 PE 랩(Wrap)’을 선보이고 있다.  
 

SK종합화학은 식품 패키징 용품 전문업체 '크린?'과 업소형 친환경 랩(Wrap)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업소용 친환경 랩은 대형 마트에서 육류 등을 포장하거나 음식점에서 배달 음식을 포장할 때 주로 사용된 PVC 소재 랩을 PE(폴리에틸렌) 소재로 대체한 것이다.

SK종합화학과 크린?은 이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공동 개발한 업소용 친환경 PE(폴리에틸렌, Polyethylene) 랩을 선보이면서, 앞으로 친환경 패키징 제품 공동 개발을 더욱 확대해 ESG경영을 강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개발한 랩은 인체에 무해하고 패키징이 용이하도록 우수한 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 소각 시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으며, 합성수지 제품과 분리하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다.

업소용 친환경 PE 랩은 SK종합화학의 고기능성 폴리에틸렌 소재와 초박막 랩 설계 기술에 크린?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가정용 PE랩 개발 노하우가 더해져 개발에 성공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이번 협력은 패키징 업계의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시작” 이라며, “SK종합화학은 ESG경영 관점에서 식품, 유통, 포장재 등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패키징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