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완 중구청장 “행복하고 살고 싶은 중구 만들기 매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중구는 미래발전을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지식산업 육성과 정원도시 추진 등 미래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올해도 중구는 혁신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 전략개발과 혁신성장을 통해 구민이 행복하고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평온했던 일상을 되찾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희망의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박순철 남구 부구청장 “같이 뛰고 가치 뛰는 남구 실현 박차”

희망찬 신축년 소띠해 새 아침, 33만 남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힘겨웠던 지난해의 어려움을 털어내고 모든 것이 새롭고 활기차게 일어서는 융성한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우리 구는 구민과 함께 뛰면서 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같이 뛰는 남구, 가치 뛰는 남구‘라는 구정 목표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경제회복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지역경제를 살려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우리가 가진 산업·관광·문화 자산 가치를 살려 미래가 더 기다려지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천석 동구청장 “체험형 바다자원 관광사업 집중할 것”

지난 한해 견뎌내느라 다들 정말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새해는 지난 걱정과 근심은 다 털어버리고, 우리 함께 힘을 내어 다시 시작합시다. 
동구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난 한해동안 체험형 바다자원 관광사업을 비롯한 주요 사업을 흔들림없이 추진해 의미있는 진전을 이뤘습니다. 위기에 굴복해 포기했더라면 거둘 수 없었던 소중한 성과를 얻었습니다.
모두가 포기하고 손을 놓을 때 용기를 갖고 도전한다면 더 큰 결실을 거둘 수 있습니다. 
비바람과 천둥을 뚫고 한걸음 한걸음 우직하게 나아가는 소처럼, 흰 소띠의 해 2021년 신축년에는 더 큰 성취와 발전을 이루시길 바라며,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동권 북구청장 “정주 도시 북구 만들겠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인사로 희망을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와 싸우며 힘겨운 새해를 맞았습니다. 그러나 위기 속에도 늘 희망은 있었습니다.
무던하고 우직한 성정의 소처럼 자신의 자리에서 저마다 책임을 다 한다면 대한민국과 울산은 지금의 어려운 위기를 또 한번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상황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은 덕분에 북구 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지 않은 올해 역시도 어려움이 있겠지만 희망찬 미래를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2035년 울산도시기본계획에 북구 3도심 체계 반영 촉구,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등에 최선을 다해 사통팔달 시원하고 쾌적한 사람 중심의 정주 도시 북구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는 울산매일신문의 역할도 기대해 봅니다. 
울산 최초의 조간신문으로 지역사회의 희노애락과 함께 성장해 온 울산매일신문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의 길잡이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선호 울주군수 “30만 도시 사업 완성도 제고”

23만 울주군민 여러분, 그리고 울산매일 독자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간절곶에 새 태양은 변함없이 떠올랐습니다. 일출을 보며 가장 많이 비는 소원은 가족의 건강입니다. 우리가 힘을 모으면 가족을 비롯해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울주군은 ‘인구 30만 도시’ 건설을 위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겠습니다.
울주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과 함께 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조성, 서생 해양관광과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활성화 사업 등 진행 중인 사업들 모두가 계획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울주군 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업·일자리 창출 지원, 도시 균형발전과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전략적 도시개발, 농업의 새로운 먹거리를 위한 스마트팜 단지 조성, 울주문화재단을 새 컨트롤타워로 하는 문화예술의 부흥, 산악·해양관광 활성화, 복지·안전 강화 등 핵심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올해도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울주군을 만들겠습니다. 
군민과 함께 지금의 위기를 반드시 이겨내겠습니다. 
흰 소띠의 해 2021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울산 경제 활력소 되도록 최선 다할 것”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울산시민 여러분과 울산경제의 앞날에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금 울산경제는 4차 산업혁명, 비대면 경제의 확대, 고령화 등 사회 구조적으로 전환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지역경제의 새 도약을 위해 근본적인 체질개선에 노력해야 합니다. 
울산상의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급변하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극복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늘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이용훈 UNIST 총장 “스마트 산업도시 ‘울산’ 만들기 앞장”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UNIST는 울산의 미래를 밝히는 과학기술을 통해 시민들에게 희망과 변화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특히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이끌 새로운 사업을 통해 울산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스마트 산업도시’로 거듭나게 할 담대한 계획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묵묵히 밭을 일구는 흰 소와 같이 신축년 UNIST는 미래를 향해 뚜벅뚜벅 그 걸음을 옮겨나갈 것입니다. 울산 재도약을 이끌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인재 양성·글로벌 연구 선도대학 될 것” 

울산시민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시민 모두가 함께 긍정의 자세로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것으로 믿습니다.
울산대학교도 제약된 여건 속에서 학사업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교육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원격교육지원센터와 교육성과관리센터를 신설해 교육 혁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울산시민과 함께 개교 50년 역사를 쌓아온 울산대학교는 앞으로도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연구를 선도하는 대학의 역할에 매진하겠습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하는 울산’을 만들어 나갑시다. 

 

 

 

김성용 문화원연합회 회장 “코로나 이후 문예부흥운동 일어나길”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이후의 세상은 엄청난 변화가 있을 거라고 예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4세기 중반, 페스트로 인해 당시 유럽인구의 약 30%인, 2500만 명 정도가 희생된 유럽사회의 변화에 대한 분석과 연구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견해들이 있지만, 저는 그 중 ‘르네상스’라는 문예부흥운동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견해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은 울산매일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시민 모두의 안녕을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희석 울산예총 회장 “예술의 열매 울산 시민과 나눌터”

울산매일 독자여러분.
지난 한 해 울산예술계에 보내주신 관심과 박수에 감사드립니다. 울산예총의 회원을 대표해 독자들의 성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 우리 울산의 예술인들은 항상 예술이라고 하는 행위의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시민과 함께 나누며 공감하기를 하루빨리 염원합니다. 
우리들의 예술작품으로 인해 망망하고 힘든 삶의 바다를 항해하는 시민들에게 내일을 밝혀 주는 희망의 등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박경열 울산민예총 이사장 “시민들과 감동 나누는 작품 선뵐 것”

오랜 세월 자연이 축적한 모든 것을 후세대에 물려주는 것 없이 알맹이만 빼먹고는 모두 쓰레기로 만들어 버리는 이 시대를 문명사회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코로나는 그러한 우리들에게 자연이 보내는 경고의 메시지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거만함의 잠에서 깨어나라는 자연이 보내는 마지막 신호일 수 도 있습니다.
울산민예총은 새해에도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그래서 시민들과 함께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작품을 창작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