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찰청은 26일 중구 남외동 종합운동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테러 대비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울산경찰청은 26일 중구 남외동 종합운동장에서 드론을 활용한 테러 대비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울산경찰청, 울산시설공단, 울산소방본부, 울산중부소방서, 제53보병사단, 제7765부대, 울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부산경찰특공대 등 10개 기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시 테러상황에 대비해 관계기관들의 현장 긴급출동, 초동조치, 인명구조, 제독작업 등 대응체계 전반을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특히,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전 및 전국 장애인 체전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테러 상황을 가정, 사상자 발생부터 테러범 검거까지 전 과정을 실제와 같이 훈련했다.

울산경찰청은 안전한 울산을 위해 국가중요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테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활동, 순찰 강화, 주기적인 대테러 훈련을 통해 유사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빈틈없이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 체전이 개최되는 전 경기장 반경 600m를 드론 비행금지구역으로 설정해 드론을 활용한 테러에 대비할 예정이다.


김상아 기자 secrets21@hanmail.net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