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민 의원이 13일 열린 미래통합당 국토교통위원 간담회에 참석해 관련 정책 현안과 법안 등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박성민(중구) 의원은 13일 열린 미래통합당 국토교통위원 간담회에 참석해 관련 정책 현안과 법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이 회의에서는 앞으로 2년간 국토교통위에서 짚어 나가야 할 정책 현안과 법안 등을 비롯해 소위 구성, 상임위 일정 등 다양한 논의를 이어갔다.

박 의원은 “부동산 정책, 건설 산업 정책, 택시 문제 등을 비롯한 대표적인 문 정부의 정책 실패가 국토위와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라며 “정부의 실정에 대한 정책적인 대안을 국토위 차원에서 함께 제시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통합당 국토위원 간의 정례적인 모임을 제안했다. 그는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국토위원들의 모임을 정례화해 위원들 간의 뜻을 모으면 좋겠다”며 “위원들 뿐 아니라, 당의 전문위원도 함께해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국토교통위에 배정되면서 그가 울산 중구청장 시절부터 추진해왔던 장현도시첨단산업단지 조기준공, 울산혁신도시 도로 폭 확장, 백화점 조기 입점 문제, 중구 원도심 내 도시재생사업 및 주차장 조성사업, 도서관 및 실내 체육관 신설로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을 조기에 매듭지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태풍으로 인한 상습 침수 방지사업’, ‘제2 명촌교 신설’, ‘울산시 트램조성 사업’ 등 산적한 울산시 현안 해결에도 역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 의원은 12일 태화시장 상인회 사무국에서 태화시장 상인회(회장 박문점), 우정시장 상인회(회장 이혜숙)를 만나 태풍 ‘차바’ 피해 후속대책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의원은 “태풍 피해가 제때 회복되기도 전에 코로나19 사태까지 더해져 시장상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더욱 심화 되고 있다”면서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가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