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울산 북구의회 의원들이 ‘울산고 송정지구 이전 여부’에 대해 확답을 내놓지 않자 명확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중구청에 이어 북구의회 한국당 의원들까지 울산고 이전 문제에 뛰어들어 목소리를 높이면서 지역갈등 확산으로 이어질지 여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당 의원들은 “지난 1954년 개교한 울산고는 여러 차례 교실증축으로 인해 2009년 실시된 안전건물 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 학생들의 안전 문제가 제기되고 2014년 노후 건물의 콘크리트 중성화 상대평가에서 E등급을 받아 학생들의 안전이 심각한 위험에 노출돼 있다. 특히 지진 발생시 상당한 인명피해가 우려돼 조기신축이나 이전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울산고는 지난해 9월 시교육청으로부터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북구 송정개발지구에 위치 계획 승인을 받았다. 이는 교육여건의 개선과 변화가 필요한 시교육청과 학생의 안전한 교육 환경 확보라는 학교측의 의지가 맞아 성사됐고, 시교육청은 울산고의 송정지구 이전을 신속하게 승인 및 인가 처리에 합의, 추진하고 있었다. 그런데 지난 14일 울산고 학교법인이 새로운 조건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이에 대해 한국당 의원들은 “울산고 학교법인이 ‘남고 8개 학급이상, 재원마련’ 조건을 새로이 제시해 몸값 띄우기에 나서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며 “또 시교육청은 먼 산만 바라보며 정확한 입장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울산고 송정지구 이전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시교육청은 울산고 송정지구 개발 지구 위치례획 승인과 관련된 입장을 밝히고 연속성과 신뢰성을 회복하라 △울산고 학교법인은 처음 수립한 이전계획이 왜 오락가락 하는지 명확한 답변을 요구한다 △북구청장은 울산고 이전에 왜 침묵으로 일관하는가 라는 의견을 입장문을 통해 전달하고 답변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